본문 바로가기

TRPG/블러드패스

한낮의 백일몽

 

PL기입 및 세션카드 사용 가능합니다!

■ 시나리오 트레일러

업혈귀 탐문을 나갔던 혈맹들이 하나, 둘씩 실종되기 시작한다.

실종자 수색 후 발견된 혈맹들은 깊은 잠에 빠져 일어날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온갖 방법을 사용해 혈맹들을 깨워보려 하지만 혈맹들은 꿈에서 깨지 않는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혈맹들의 몸 상태가 점점 악화되기 시작하는데...

분명 잠의 원인은 업혈귀의 짓이 분명하다.

피와 죽음 사이의 굴레에서 신뢰를 증명하라.

 

인귀혈맹 RPG 블러드패스 

과거의 멍에야말로 우리들의 숙명

 

■ 시나리오 공통 핸드아웃

구분 : 혈맹 배부물
추천 조직 : SID (타조직도 상관X)

당신들은 SID에 소속되어 있는 경찰들이다. 탐문을 나갔던 혈맹들이 하나, 둘 실종된다.

실종자 수색 후 발견된 혈맹들은 깨어나지 않는 꿈에 빠져 버렸다.


[시나리오 테마 : 혈맹들이 잠에 빠져든 이유를 조사하고 이와  관련된 업혈귀를 말살하라]

 

■ 시나리오 스펙

스테이지 세트 : 도쿄 UTM
플레이 인원 : 2~4명
플레이 시간 : 롤플에 따라 상이
특이사항 : 숙련도 1~2 상정

추천 혈맹 : 나이차이가 꽤 많이 나는 혈맹을 추천합니다. (추천은 추천일 뿐, 나이차이가 별로 나지 않아도 좋습니다.)

백그라운드 설정이 필요한 PC가 한 명 필요합니다.

 

<이 아래로는 시나리오의 진상이 시작되오니 열람 시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表示
本作は「からすば晴(N.G.P.)」および「株式会社アークライト出版事業部」が権利を有する『人鬼血盟RPG ブラッドパス』の二次創作です。
c2019 からすば晴/N.G.P./アークライト/新紀元社


본작은 「からすば晴 (N.G.P.)」 및 「주식회사 아크라이트 출판 사업부」가 권리를 가지는 「인귀 혈맹 RPG 블러드 패스」의 2차 창작입니다.
c2019 からすば晴/N.G.P./아크라이트/신기원사

 

 

 

 

 


■ 스토리

이는 몇 백년동안 삶을 이어온 업혈귀 일라이자의 소행이다. 일라이자는 꿈을 다루는 업혈귀로, 자신의 혈계에 침입한 인간과 흡혈귀를 잠에 빠트린다. 일라이자의 혈계에 갇힐 경우 어떠한 방법으로도 빠져나가지 못한다.

일라이자의 꿈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두 가지이다.

일라이자가 스스로의 혈계를 깨트리거나 꿈에 빠진 이가 꿈 속의 일라이자를 말살 시키면 꿈에서 깨게 된다. 

 

일라이자는 꿈에 빠진 이들의 무의식과 기억을 엿본 뒤 가장 불행한 상황을 만들어 흡혈귀와 인간을 꿈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도록 만든다. 꿈에서 자신을 찾을 수 없게, 꿈에서 자신을 죽일 수 없게.

 

※사전에 꿈의 주인이 될 PC가 필요 합니다. 꿈의 주인이 될 PC의 백그라운드 설정을 조율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꿈의 주인이 될 PC가 일라이자의 혈계 안에서는 기억을 잃어 PC들을 알아보지 못한다-라는 설정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개변은 편히 부탁드립니다.※

 

 

■ 도입 페이즈

 

- 혈맹의 일상

시나리오의 무대는 일본 도쿄입니다. 일상의 연출은 룰북 기제된 장소와 내용을 사용해 주세요. 그 외의 연출을 사용해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둘이서 한가하게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어떤 내용이든 OK입니다. 연출이 끝난다면 SID의 히비야 쿄코로부터 전화가 옵니다. 히비야 쿄코의 말투는 다소 무겁습니다.

 

- 장면 종료 체크

- PC들이 혈맹의 일상을 연출했다.

- PC들이 SID 향한다.

 

- 사건의 개입

혈맹들은 SID에 도착한다.

도착 후 혈맹은 히비야 쿄코에게 다른 혈맹이 조사한 업혈귀 보고서를 건네받는다.

 

 

- 히비야 쿄코의 대사

  • 얼마전 업혈귀를 조사하러 나갔던 혈맹들이 실종되었어. 한참동안 돌아오지 않는 혈맹들을 보고 분명 돌아오지 못할거라 예측했지.
  • 그래도 시신이라도 찾자 라는 마음으로 혈맹들의 위치를 추적했는데... 다행히 그들이 실종된 위치를 알아낼 수 있었어. 
  • 하지만 발견된 혈맹들은... 깊은 잠에 빠져 꿈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야.
  • 도저히 일어나지 않아. 온갖 방법을 사용해 깨워보려 했지만 아무런 미동도 없어.
  • 게다가 흡혈귀 파트너의 경우 흡혈을 오랫동안 하지 않아 지금 목숨이 무척 위태로운 상황이야.
  • 어려운 일인걸 알지만... 그래도 부탁해도 될까? 
  • 혈맹들이 꿈에서 깨어나지 않는 이유를 조사해줘. 만일 업혈귀와 관련이 있다면 그를 말살해줘. 
  • 행운을 빌게.

 

- 장면 종료 체크

- PC들이 히비야 쿄코의 지령을 들었다.

- PC들이 실종자들이 발견된 산골 오지 마을로 이동해 조사를 시작하는 연출을 했다.

 

■ 조사페이즈

혈맹들은 산골 오지 마을에서 조사를 시작합니다.

턴테마 결정

카드 내용 해설
2 숙면 그러고보니 흡혈귀는 밤에, 인간은 낮에 활발히 활동을 한다. 파트너는 어떤 생활 패턴을 가졌더라...
3 최근 파트너가 꾼 꿈은 무엇일까?
4 깨어나지
않는
깨어나지 않는 꿈에서 그들은 무엇을 보고, 무엇을 하고 있는 걸까?
어떤 꿈이길래 깨어나지 않는 걸까?
5 일상 오늘 역시도, 지금 이 시간도 우리의 평범한 일상이 되겠지.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겠지.
이런 일상도 나쁘지 않잖아?
6 과거의
파트너
생각해보니 과거의 파트너는 어떤 모습이었을까?
or 과거의 파트너와는 어떤 대화를 할까?
7 시간 시간이 얼마 없다. 꿈에 빠진 흡혈귀 파트너의 목숨이 위험하다.
얼른 해결하고 그들을 도와야 한다.
8 의미 파트너는 나에게 어떤 의미일까?
9 현재의
파트너
지금 내 앞에 있는 파트너는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or 지금의 파트너와 나는 어떤 관계일까?
10 과거 만일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면, 과거에 머무를 수 있다면 파트너는 돌아갈까?
카드 내용 해설
J 미래 막연한 미래를 의논해 보자. 당장 내일이라도 좋으니.
Q 파트너 나는 파트너로써 좋은 사람일까?
K 약속 심심풀이라도 좋으니 우리 약속 해볼까? 내일 아침 식사를 같이 한다라던가.
A 마지막 우리의 마지막은 어떤 순간일까?
or 우리의 마지막은 어떤 순간에 찾아올까?
JO 첫 만남 우리의 첫 만남은 언제였더라? 파트너는 그때의 내가 어떻게 보였을까?

 

 

- 교류표 · 장소 (정보 1항목 공개 전)

카드 장소 해설
2,3 약수터 이 근방에 유명한 약수터가 있었다.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4,5 공터 아이들이 뛰놀 수 있게 만든 공터.
6,7 온천 이 근방에 유명한 온천이 있었다. 잠시 쉬어가는 것도 나쁘진 않겠다.
8,9 계곡 물소리를 따라 걷다보니 시원한 폭포가 보인다.
10,J 동굴 스산한 분위기를 내뿜는 동굴. 아무 소리도 들려오지 않는다.
Q,JO 낭떠러지 이크, 수풀 속에 숨겨진 낭떠러지에 발을 헛디딜뻔 했다.
K,A 마을 일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산골마을. 사람들이 분주히 움직인다.


- 교류표 · 내용 (정보 1항목 공개 전)

카드 장소 해설
2,3 간식 마을에서 삶은 계란과 전병을 잔뜩 받아버렸다. 
4,5 업혈귀 이번에 만나게 될 업혈귀는 어떤 업혈귀일까? 같이 고민해 보자.
6,7 꿈에서 파트너, 혹시 내가 파트너의 꿈에 나타난 적이 있을까? 
8,9 이루고
싶은
꿈에서라도 이루고 싶은게 있을까? 파트너에게 물어보자.
10,J 보고싶은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상대가 있을까? 꿈에서라도 보고 싶은 풍경이 있을까?
파트너에게 물어보자.
Q,JO 일상 현재의 일상에 PC는 만족 하는가? 물어보자.
K,A 아이들 산을, 마을을 뛰노는 아이들이 보인다. 아이들의 미소는 해맑다.

 교류표 · 장소 - 시골 (과거로의 초대 마스터씬 후)

- 흡혈귀와 인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표를 만들었습니다. Pc의 배경에 맞게 표를 수정하는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카드 장소 해설
2,3 시골 마을 인간들이 잔뜩 모여 사는 마을. 평화롭다.
4,5 논과 밭 오래된 농기구를 사용하여 농사를 짓는 사람들이 보인다.
6,7 마을 회관 마을 사람들이 모여 있는 마을 회관. 중요한 일이 있어 보이는데...
8,9 종교 건축 새로 지은 듯한 종교 건축물. 그 시대의 건축양식이 그대로 드러나 있다.
10,J 샛길 마을 어귀에 있는 샛길. 이 길 끝에는 무엇이 있을까...
Q,JO 마을 근처에 있는 숲. 새의 노랫소리와 짐승의 울음소리가 스산히 울려 퍼진다.
K,A 저택 으리으리해보이는 저택. 누가 살고 있는 걸까?

 

교류표 · 장소 - 도시  (과거로의 초대 마스터씬 후)

- 흡혈귀와 인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표를 만들었습니다. Pc의 배경에 맞게 표를 수정하는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카드 장소 해설
2,3 도시 사람들이 분주히 움직인다. 그 사이 어디론가 급히 향하는 누군가가 보인다.
4,5 놀이터 아이들이 뛰놀 수 있게 만들어둔 놀이터. 사실 말만 놀이터일뿐 공터에 가깝다.
6,7 시청
or 공공기관
시청 앞에(or 공공기관 앞에) 사람들이 가득하다. 왜 모여 있는 걸까?
8,9 이동수단 사람을 태우고 이동하는 이동수단이 보인다. 맞아, 이런 시대에 이런 이동수단을 이용했었지.
(ex_마차, 자동차, 자전거)
10,J 광장 큰 호숫가가 있는 광장. 사람들이 여유롭게 호숫가를 거닌다.
Q,JO 가게 생필품 가게들이 눈에 띈다. 가게에는 박물관에서나 봤을 법한 물건들이 가득하다.
K,A 저택 으리으리해보이는 저택. 누가 살고 있는 걸까?

 

 


- 교류표 · 내용  (과거로의 초대 마스터씬 후)

- 흡혈귀와 인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표를 만들었습니다. Pc의 배경에 맞게 표를 수정하는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카드 장소 해설
2,3 자기소개 안녕, 우리 다시 인사 할까요? 지금의 파트너가 너무 낯설어서 말이에요.
4,5 소중한 것 지금 이 시간의 당신은 무엇이 가장 소중할까?
6,7 냄새 이 냄새는 뭐지? 익숙한 향기를 따라 이동하자 보이는 것은...
8,9 업혈귀 이러고 있을 때가 아니다. 업혈귀를 찾아 빨리 말살해야 한다.
이 말을 들은 과거의 PC는... ...
10,J 전하고 싶은 이 시간의 PC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어.
Q,JO 일상 이 시간선에서 살아갔던 PC의 일상이 궁금하다. 어떤 일을 하며 시간을 보냈을까?
K,A 옷차림 낯선 옷을 입은 사람들이 보인다. 이런 옷차림... 박물관에서 보지 않았던가?

■ 정보 1

- 정보항목명1 : 일라이자의 자장가
- 공개치 : PC인수+1
- 내용 : 혈맹들을 꿈 속에 가둔 업혈귀는 <일라이자>. 일라이자는 꿈을 다루는 업혈귀로, 자신의 혈계에 침입한 인간과 흡혈귀를 잠에 빠트린다. 일라이자의 혈계에 갇힐 경우 그 누구도 빠져나가지 못한다. 다만 두가지 방법이 존재하는데... 잠에서 빠져나올 수 있는 방법은...

 

<마스터씬-과거로의 초대>

- 정보 2 공개 전 마스터씬을 연출해 주세요.

혈맹들은 산 어귀에서 업혈귀 일라이자를 발견한다. 일라이자는 혈맹을 보곤 화들짝 놀라 도망친다. 일라이자가 도망친 곳은 산 어귀에 있는 동굴. 혈맹은 일라이자를 추격하기 위해 동굴 내부로 진입한다. 그리고 동굴 내부에 진입한지 지나지 않아 뿌연 안개와 흰연기가 동굴을 뒤덮고 혈맹들은 뿔뿔히 흩어지게 된다. 혈맹들은 안개와 연기 속을 천천히 걸으며 앞으로 나아간다. 그리고... 마침내 도착한 곳에서 보이는 풍경은...

 

바로 (N세기, 기원 전, 기원 후, N년) 전 (장소,나라)의 풍경이 눈 앞에 펼쳐지고 있었다. 익숙하지 않은 풍경 속, 익숙한 누군가가 눈에 곧바로 띈다. 바로 PC이다. PC는 어리둥절한 표정을 지으며 주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잠시만, 이게 어떻게 된 일이지? 이야기를 마친 PC는 다른 PC들을 발견했는지 PC들이 있는 곳으로 뛰어온다.

 

■ 정보 2

- 정보항목명2 :  꿈에서 깨어나는 법
- 공개치 : PC인수X2
- 내용 : 일라이자의 꿈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두 가지이다. 일라이자가 스스로의 혈계를 깨트리거나 꿈에 빠진 이가 꿈 속의 일라이자를 말살 시키면 꿈에서 깨게 된다. PC의 옛친구는 일라이자라는 사람이 으리으리한 저택에서 살고 있음을 알려준다. 그래, 그렇다면 그리로 가면 일라이자를 만날 수 있겠지.

 

<마스터씬-미래로의 초대>

- 정보 2 공개 후, 혹은 혈전 전 마스터씬을 연출해 주세요.

PC의 옛친구의 도움으로 업혈귀 일라이자가 이 저택에 산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혈맹들은 PC의 안내를 받아 일라이자의 저택에 도착하게 된다. 일라이자를 말살하면 이 꿈도 깨지겠지. PC는 어떤 표정을 짓고 있나? (사실 롤플레잉을 위한 마스터씬입니다. 편히 롤플레이를 즐겨주신 뒤 장면을 닫아 주세요. 이후 혈전 페이즈로 넘어갑니다.)

 

손에는 무기가, 마음에는 굳은 결심이 차오른다. 과거에서 계속 머무를 수는 없다. 그러니 우리는 내일의 해를 보기 위해 과거를 딛고 앞으로 나아가는 수밖에.


■ 최종결전 페이즈

- 흡혈

룰대로 진행, [혈전 페이즈]로 진행합니다.

- 혈전 : 업혈귀를 말살하라.

- 장면묘사

저택에 들어서자 업혈귀 일라이자는 화들짝 놀라며 들고 있던 컵을 떨어트린다. 그는 꽤 겁을 먹은듯이 얼굴이 하얗게 질린다.

 

[첫 조우]

"히이익! SID! 어떻게 들어온 거지?"

"여, 여기까지 온 이상 상대해 주겠어! 너희는 이런 꿈이 마음에 들지 않아? 옛 추억에 빠져 영원히 잠들 수 있잖아!""모두가 내 꿈 속에서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다고!""너희가 원하는 꿈 속에서 편히 있을 수 있게 해줄게. 응? 나랑 같이 이 꿈속에서 평화롭게 지내자.""... ... 감히, 감히... 내 호의를 거절해?""전부다 이 꿈 속의 노예로 만들어 주겠어!""애들아, 싸울 시간이다!"

 

[쓰러지며]"어째서...""어째서 꿈 속이 싫은거야? 대체? 이유가 왜? 여, 여긴 고통스럽지 않고 평안한 곳인데!"
"크아아아악!! 이해할 수 없어!""너희들을 전부 저주할테다! 저주해서...!"그 말을 끝으로 업혈귀 일라이자는 흩날리는 재마냥 허무히 사라집니다.

 

 

- 에너미 데이터

업혈귀 일라이자와 구울(PC인수 X 1)마리와 함께 전투 합니다.

구울의 수치는 룰북을 참고해 주세요.

 

이름 : 일라이자

타입 : 밸런스

분류 : 보스, 업혈귀

위협도 : 3

생명력 : [PC인수X2]+1

선제치 : 17

 

에너미 특기 [업혈귀] - 강자의 일섬

에너미 특기 [업혈귀] - 업의 갑옷

에너미 특기 [살육] - 근원기 : 미학, 사식의 미, 생기의 예술

자세한 데이터는 룰북을 참고.



행동지침


[타이밍 : 개시] <업의 갑옷>을 사용합니다. 덱에서 카드를 [PC 인원수] 장 뽑은 후, [스택] 합니다.
[타이밍 : 공격] <강자의 일섬> 혹은 <사식의 미>를 사용합니다.
PC의 공격으로 앞면이 공개되었지만, 파괴되지 않은 생명 카드가 있다면 [타이밍 : 준비] <근원기: 미학>을 사용합니다.
구울 한 체가 사망할 경우 [타이밍 : 종료] <생기의 기술>을 사용하여 [전투 불능] 상태를 회복합니다.

 

■ 종막페이즈

후일담을 연출해 주세요. 동굴 속에서 잠든 혈맹은 SID에 의해 발견되어 무사히 귀환합니다. 더불어 꿈에 빠진 혈맹들도 하나, 둘씩 꿈에서 빠져나와 건강을 되찾습니다.

 

'TRPG > 블러드패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리스마스의 낭만을 돌려줘!  (0) 2022.12.29
사랑의 증명  (0) 2022.02.17
용의자 알파(α)와 베타(β)의 휴일  (0) 2022.02.15
그림자 고개  (0) 2022.02.02